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묵은지 참치 김밥 만들기

묵은지 참치김밥 준비물

참치캔1개, 묵은지, 마요네즈, 김, 즉석밥
통깨(생략 가능), 참기름(생략가능), 맛소금(생략가능)

김밥이 먹고 싶은데 집에 단무지가 없어서 아쉬운데로 단무지 대신 묵은지를 이용해 김밥을 만들었어요.

1. 묵은지를 물에 충분히 헹구고 꼭 짜서 준비합니다.
2. 참치캔의 기름을 버리고(가능한 완전히) 살코기를 준비합니다.


3. 밥을 먹을만큼 준비합니다.(저는 즉석밥을 활용 했어요)
4. 고소한 김밥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밥에 통깨와 참기름(혹은 들기름), 맛소금 조금 넣고 비벼줍니다.(밥을 참기름에 비비는 과정은 개인 취향과 집안 사정에 따라 생략 하셔도 됩니다.)

집에 밥이 없어서 즉석밥의 도움을 받았어요. 즉석밥 1개로 김밥 2줄을 목표로 준비했습니다. 설날에 받아온 통깨가 있어서 충분히 넣었어요.

재료가 준비되면 김밥용 김의 거친면 위에 밥을 얇게 펼치고, 참치와 묵은지를 깔아줍니다. 그리고 마요네즈를 예쁘게 한 줄 뿌려줍니다.
(기름을 완전히 뺀 참치에 마요네즈를 비벼서 활용하는게 효과는 더 좋아요. 그렇지만 최대한 간단히 진행 하려고 마요네즈를 그냥 한줄 뿌렸습니다.)

집에 깻잎이 있으면 같이 넣어주면 더 맛있을거 같은데 찾아보니까 안보이더라구요.

묵은지 참치 김밥을 완성해서 먹어보니 생각보다 묵은지 맛이 많이 안났어요. 묵은지가 보통 김밥에서 단무지의 역할을 해주길 기대 했거든요. 그래서 다음에 묵은지 참치 김밥을 다시 만들게 된다면 묵은지를 더 많이 넣을 계획이에요.

모든 재료가 김밥용김 위에 올려지면 돌돌 말아주면 끝나요. 너무 간단해서 요리랄것도 없네요. 근데 맛은 있어요.

맛있게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