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꼬마돈까스 덮밥

꼬마 돈까스 덮밥

치킨마요 덮밥 좋아하세요? 저는 한솥도시락에서 가끔 포장하고 배달 시키고 해서 먹는데요, 먹을때 마다 '간단하면서 맛있는 음식' 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여러번 치킨마요 덮밥을 먹어본 결과 치킨마요 덮밥의 맛의 비결은 간장 소스와 마요네즈 소스에 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한솥도시락에서 치킨마요 덮밥을 드셔본 분은 아시겠지만 소스가 간장 소스+마요네즈 소스 이렇게 2개의 소스를 섞어서 비벼먹게 되어있어요.)

마요네즈는 시중에서 파는걸 그대로 사용하면 되지만 요리를 못하는 내가 간장소스를 만들수는 없었어요. 그래서 내 입맛에 간장소스와 맛이 비슷한 돈가스 소스를 활용해 각종 덮밥을 만들어 먹어볼까 합니다.(시중에 파는 돈까스 소스도 맛이 다양하더 라고요.)

첫번째로 집 냉동실에 어느 순간부터 계속해서 자리잡고 있는 꼬마돈까스를 이용해서 꼬마 돈까스덮밥을 만들어 보았어요.

꼬마 돈까스 덮밥 요리 순서는

1. 꼬마돈까스를 바삭 하게 굽는다.
2. 양파를 잘게 채썰어 볶다가 물1스푼과 함께 돈까스 소스를 3스푼 넣고 끓여준다.
3. 계란을 취향에 맞게 익혀준다.
4. 준비된 꼬마돈까스를 잘게 자르고 나머지 재료들과 함께 비벼서 먹는다.

양파 반. 돈까스 소스 3스푼. 물 1스푼 볶기
잘게 자른 꼬마 돈까스


꼬마 돈까스 덮밥 맛은


일단 맛은 돈까스 소스와 양파의 달달함으로 맛이 있었어요. 꼬마 돈까스의 씹히는 맛도 좋았고요. 그런데 더 맛있게 하려면 간장을 조금 참가하면 좋을거 같아요. 간장을 첨가하면 치킨마요덮밥의 간장소스와 비슷해 질거 같아요. 그렇게 간장소스와 더욱 비슷해지면 그때 마요네즈와 함께 비벼먹으면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한그릇 음식이 될거 같아요.

앞으로 돈까스 소스를 잘 활용해서 스팸마요덮밥, 참치 덮밥, 치킨마요덮밥 등 여러가지 덮밥을 해먹어 봐야겠어요. 저처럼 요리에 자신 없으신 분들 한 번 도전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