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순위

웹사이트 순위

갑자기 우리나라 사람들이 즐겨 찾는 웹사이트 순위가 궁금해졌어요. 

 

이곳저곳 찾아보니까 

닐슨코리아라는 곳에서 웹사이트 순위를 제공해주더라고요. 

(닐슨코리아 고맙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즐겨 찾는 웹사이트 순위를 

2019학년도 12월 기준으로 

연말 연예대상 시상식 보는 느낌으로 

같이 확인해 보도록 할게요. 

 

웹사이트 순위 7위~10위. 2019년 12월 기준(닐슨코리아 제공)

우리나라에서 즐겨 찾는 웹사이트 순위입니다. 

전 세계에서 즐겨 찾는 웹사이트 순위 아닙니다.

착오 없으시길 바라요. 

 

옥션과 지마켓이 9위, 10위를 차지했어요. 

놀라워라.

쿠* 이 순위에 있을지 알았는데, 아닌가 보네요. 

제가 모르는 사이트도 있네요. 

7위와 8위는 솔직히 어느 사이트인지 잘 모르겠어요.

 

웹사이트 순위 4위~6위. 2019년 12월 기준(닐슨코리아 제공)

웹사이트 순위

구글과 카카오가 4위와 5위를 차지했어요. 

카카오는 다음(DAUM)과 같은 회사로 볼 수 있는 건가요?

그렇다면 실제로는 순위가 더 높다고 볼 수 있는 건가요?

 

구글은 지금도 웹사이트 순위가 높은데 전문가들이 생각 하기에

'앞으로 웹사이트 순위가 더 올라갈 가능성이 높다.'라고 예상한다네요. 

 

생각해보니까 저도 지도 보러 구글에 가끔 들어가는 거 같아요. 

 

우리나라는 다음이나 네이버로 자주 보는 편이지만

해외에 나가지는 못하고 나가고 싶은 마음이 들 때 

언제 나갈지 모르니까 

유명 관광지를 구글에서 찾아보곤 했었네요. 

 

웹사이트 순위

두구 두구 두구 대망의 1위 발표합니다.

웹사이트 순위 1위~3위. 2019년 12월 기준(닐슨코리아 제공)

크게 반전이 없네요. 

많은 분들이 예상했겠죠?

 

웹사이트 순위 1위는 네이버입니다. 

축하합니다. 네이버. 

 

순위를 보다 보니 도달률이라는 것이 있는데 이건 정확히 뭐지? 공부해야겠어요. 

 

2위는 다음이 차지했어요. 예전에는 메일 때문에 다음을 많은 사람들이 사용했었죠?

저도 이제 다시 다음을 많이 사용할까 합니다.

 

3위는 유튜브인데요. 유튜브는 구독자가 영상을 많이 봐주면 수익이 생기잖아요?

나중에 퇴직하고 시간이 남으면 퇴직한 사람들끼리 모여서 

서로 유튜브 봐주고 구독해주고 하면 

서로서로 수익이 생길까요? 모든 퇴직자가 그렇게 하면 노인 빈곤이 해결될까요?

-쓸데없는 상상이었어요. 

 

웹사이트 순위 네이버가 1위를 차지했다는 소식을 다시 한번 전해드리면서 마무리할게요. 

 

모두 모두 행복한 웹 서핑하세요.

 

'각종 순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겨울 노래 베스트 소개 (티비앤-수요일은 음악프로 선정)  (0) 2020.01.24
어플 순위  (0) 2020.0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