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순위

어플 순위

일반적으로 사람들의 핸드폰 안에는 몇 개의 어플이 설치되어 있을까요?

 

저는 스마트폰을 그렇게 열심히 만지는 사람이 아니라 다른 분들에 비해 많은 편은 안닌데요

그래도 기본 설치되어있는 어플 포함해서 100개는 충분히 넘을 거 같네요. 

 

개인적으로 제 핸드폰 안에서 어플 순위를 매긴다면 1위는 단연 깨톡 어플이네요.

그리고 나머지 순위는 은행 관련 어플, 운전 관련 내비게이션 어플이 높은 순위에 있겠어요. 

 

그렇다면...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어플 순위는 어떻게 될까요?

정확히는 SMARTPHONE APPS 이 될 거 같네요. 

 

어플 순위 자료는 2019년 12월 기준입니다.

그리고 출처는 너무나도 친절한 닐슨코리아. (감사합니다.) 

 

10위부터 볼게요.

혹시 어플 순위로 내기 같은 거 하셔서 1위 순위가 바로 필요하신 분들은 제일 밑으로 가시면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2019년. 12월 기준 우리나에서 제일 많이 사용되는 어플 순위 공개합니다.

 

대한민국 어플 순위 7위~10위. 닐슨코리아 제공

 

어플 순위 7위는 토스, 8위는 쿠팡, 9위는 pass, 10위는 네이버 지도가 차지했네요. 

 

당연한 건지 모르겠는데 제 폰에도 모두 설치되어 있는 어플이네요. 

신기하게 쿠팡은 쇼핑몰인데 사람들이 어플로 많이 접근을 하는 거 같네요. 

그리고 토스가 7위에 있다는 얘기는 그만큼 송금할 일이 많다는 이야기일까요?

 

대한민국 어플 순위 4위~6위. 닐슨코리아 제공

대한민국 어플 순위 4위부터 6위까지 입니다.

 

구글이 4위, 밴드 5위, 인스타그램이 6위로 나타났네요. 

밴드는 네이버 밴드를 이야 가 하는 거겠죠?

4위부터 6위까지 어플 순위 중 인스타그램은 제가 사용하지 않는 어플이네요. 

 

가만히 보니까 어플 순위에 있는 대부분의 것들이 다른 분들과 소통하기 위해서 사용되는 어플이네요. 

 

제가 옛날 사람이 가 그런지 몰라도 왠지 이렇게 어플로 소통해도 외로움이 커질 수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복잡한 감정이라 짧게 글로 표현하기가 어렵네요. 

 

 

그냥 1위를 바로 봐야겠어요. 

대한민국 어플 순위 1위는 바로바로

대한민국 어플 순위 1위~10위. 닐슨코리아 제공

대한민국 어플 순위 1위는

카카오톡이 차지했네요. 축하드립니다.

카카오가 대단한 게 저는 대리기사님 호출할 때 카카오로 부르거든요. 

택시 부를 때도 카카오 택시를 사용하고. 

대단한 기업인 거 같아요.

 

카카오 본사가 제주도에 있죠?

우연히 기회가 닿아서 카카오 본사를 견학한 일이 있었는데 정말 좋아 보이더라고요. 

제주도에 있는 거 자체가 좋은데 근무 여건이 부러웠어요. 

 

어플 순위에서 카카오톡이 1위를 차지했는데 

지금 생각해 보면 카카오톡과 비슷한 기능을 하는 어플이 굉장히 많죠?

그렇지만 인생은 타이밍인 거 같아요. 

 

카카오가 이미 그 자리를 차지하고 있어서 다른 어플들이 들어오지를 못하고 있잖아요?

 

이 글을 읽는 분들의 타이밍은 어떤가요?

 

혹시 너무 늦은 거 같나요?

 

음...  아닐걸요? 늦지 않았어요.

인생은 타이밍. 그 타이밍이 바로 지금입니다. 

 

어플 순위 1위를 차지한 카카오톡 에게는 축하의 메시지를 전하고 

자료를 제공해 주신 닐슨코리아 에게는 감사의 말씀을 전하면서 

대한민국 어플 순위 마무리할게요.